생활 속 이것저것

주방 수도꼭지 교체했어요

cathyaquiestoy 2017. 10. 18. 14:50

안녕하세요?

 

수도꼭지가 오래 되어서

이거 볼수가 없는거에요.

 

그래서 오늘은

수도꼭지를 바꾸는

포스팅을 하려고 해요.

 

이사할 집에 들어왔는데

 수도꼭지가 너무 낡아서

녹물이 나오는거에요.

 

배수관이 낡아서

녹물이 조금 나오겠지만

그래도 주방 수도꼭지를 바꾸고 싶었어요.

 

그래서 인터넷으로

수도꼭지 가격을 알아보고

이마트로 갔습니다.

 

당장에 바꾸고 싶은 마음으로

현물을 보러 간거죠.

 

이마트에서 구매를 하고

집으로 가져와서

바로 시공에 들어갔습니다.

 

 

울 신랑도 처음 해보는거라

잘 할 수 있겠냐고 물어봤어요.

 

그랬더니

자기만 믿으라고ㅋㅋㅋㅋㅋ

 

그래서 뭐 믿었는데

왜 안 믿어지냐는ㅋㅋㅋㅋ

 

기존에 있던

수도꼭지 해체작업을 해야 하는데

이 작업이 제일 중요해요.

 

이미 오랫동안 붙어 있던 터라

녹이 슬어 있어

해체할 때

벽에 매장되어 있는 수도관까지 파열되면

답 없거든요.

 

위 사진의 오른족 구멍은

수도꼭지 한쪽을 해체한 상태고

나머지 한쪽은 해체하고 있는 중인데

망치로 가볍게 툭툭 쳐가면서

해체해 주었어요.

 

 

두쪽을 다 해체하고 나면

물티슈로 구멍쪽을

슥슥 닦아주세요.

 

깔끔하게 닦아주고 난 다음

 새 수도꼭지를 끼워야 하거든요.

 

 

새 수도꼭지를 끼우기 전

하얀색 테이프를 말아줘야 해요.

 

수도꼭지 살 때 박스 안에 들어있었는데

이 테이프 안말아주면

물이 세니

꼭 말아줘야 해요.

 

돌돌돌돌~

 

 

두쪽을 다 끼워놓은 상태에요.

 

돌릴때 힘이 많이 들거든요.

 

돌려서 끼워줄 때 손으로 하면 잘 안되고

 멍키로 돌려야 잘 돌려지는데

 멍키가 없어서

망치로 살살 애기다루듯 치면서

돌려줬어요.

 

수도관 깨질까봐

얼마나 조심조심 했는지 몰라요.

 

 

짜잔!

 

수도꼭지를 새로 교체한

완성된 모습이에요.

 

너무너무 뿌듯했어요.

 

기술자 아저씨를 불러서

달까 말까 고민했거든요.

 

10만원정도 우리 신랑이

눈짐작으로 번 셈이에요.

 

 

우리집 물나오는 모든 수도꼭지에는

필터가 달려 있어요.

 

녹물이 나와서

녹물을 걸러주는

필터를 다는 거에요.

 

주기적으로 필터를 갈아줘야 하지만

조금 더 깨끗한 물을 사용할 수 있으니

좋아요.

 

수도꼭지를 바꾸니

너무너무 행복해요.

 

깨끗 반짝한 수도꼭지가

설거지도 대신 해줬으면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