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LAOS

라오스 루앙프라방 길거리음식인 로띠를 먹어보세요!

cathyaquiestoy 2017. 11. 27. 18:55

안녕하세요?

 

오늘은 라오스 루앙프라방의 길거리 음식인

로띠에 대한 글을 쓰려고 해요.

 

로띠는 길거리에서

자주 볼 수 있는 간식인데요.

 

저희 호스텔 앞에도

로띠를 파시는 부부가 오셨습니다.

 

 

먹을것을 좋아하는 신랑이

로띠 리어카를 금새 캐치하고는

 하나 사왔네요.

 

입이 두개인데

한개가 웬말이냐며

 저도 달려 나가 사왔습니다.

 

호스텔 직원이랑 대화중이었기 때문에

직원것도 하나 샀어요.

 

제가 머문 호스텔에는

헬스장도 있었는데

헬스장앞에 로띠를 떡 하니 팔더라구요.

 

그런데 잼나는건

헬스장에서 운동하는 사람들도 길거리로 나와서

로띠 사먹더라구요^^;;;;;

 

로띠야~

넌 정말 매력적이구나!!

 

 

밀가루를 넓게 펴서

 버터랑 설탕등을 넣고

시럽을 넣고

 사각형 모양으로 접으면

끝!!

 

이렇게 간단한데 달고 맛있어요.

 

아마도 반죽을 잘 해서

맛나는거 같아요.

 

저 말고도 리어카 주변에서

로띠를 주문하려는 사람들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사장님 돈 많이 버세요!!

 

 

저렇게 종이에 돌돌 말아 주면

 우리나라 계란말이처럼 생겼어요.

 

한개에 1달러정도 밖에 안해서

부담없이 먹을 수 있어요.

 

아아아~

달짝지근한 로띠를 또 먹고 싶네요.

 

 

우리신랑을 먹여줬더니

저렇게 신기한 포즈를 취합니다.

 

어디로 가냐고요?

 

이제 이 동네 유명한

제과점을 가보려고해요.

 

로띠를 먹어서 배가 불러

제과점에서도 먹을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유명하다고 하니 가보려구요.

 

 

그럼 가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