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속 만들기

크리스마스 장식 사다리 만들기(feat. 나무젓가락)

cathyaquiestoy 2020. 12. 19. 21:29

매년 크리스마스 즈음이 되면

집에 있는 트리를 꺼내

반짝반짝 불을 켜놓게 됩니다.

 

왠지 모르게 크리스마스는

설레고 즐겁고

그런 느낌이에요^^

 

크리스마스 트리를

더욱 예쁘게 해 줄 아이템이 하나 생각났습니다.

 

요즘 집에 수북히 쌓여만 가는 나무젓가락으로

크리스마스 사다리를 만들어보려고 해요.

 

준비물은

주문 음식과 함께 우리 집으로 함께 오게 된 나무젓가락과

본드, 원예용 가위를 준비했어요.

 

일반 가위보다 원예용 가위로 나무젓가락을 잘라야

손 안다치고 예쁘게 자를수 있습니다.

 

나무 젓가락을 본드로 붙이기 전에

어떤 모양으로 만들지 대충 맞춰보았어요.

 

이런식으로 하면 되겠거니 하고

본드 뚜겅을 열었습니다.

 

일반적으로 나무젓가락 한개는

세로 길이가 짧기 때문에

두개를 이어 붙여줬어요.

 

세로로 길어질 나무들을 붙이는게

만들기의 첫 단계에요.

 

먼저 가운데에 있는

목공용풀로 붙여보았습니다.

잘 안붙어요.

 

본드계의 절대강자

물본드로 해보았습니다.

잘 안붙어요.

 

세번째로 노란본드로 붙여보았는데

아~~~주 잘 붙습니다.

 

단단하게 붙여지는게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이렇게 네개의 사다리를

각각 다른 사이즈로 만들어 주었어요.

 

이 다음 절차는

사다리에 색깔 칠해주기인데

이 시점에 언니한테 전화가 왔어요.

 

언니가 이렇게만 해도 예쁘겠다면서

칭찬해 주었는데

이번 사다리는 크리스마스 에디션이라

꼭 빨간색과 초록색으로 칠해야 한다고 하고

시크하게 전화 끊어주었어요~~

 

집에서 묵묵히 굳어가고 있는

포스터칼라입니다.

 

수채화 물감으로 칠해 주어도 좋지만

전 조금 더 진한 색의 사다리를 원해서

포스터칼라를 선택했어요.

 

이번 사다리는 크리스마스 에디션으로

초록색과 빨간색만 쓰기로 합니다.

 

초록색과 빨간색을 원하는 곳에 붓으로

쓱쓱 칠해주세요.

 

나무가 포스터칼라 물감을 쏙쏙 빨아들여

아주 잘 그리고 빠르게 마릅니다.

 

이렇게 사다리 4개를 완성했어요.

 

색감이 아주 예쁘네요~

 

저희집 거실에 마련된 크리스마스 트리에

오늘 만든 사다리를 장식해 놓았어요.

 

싼타할아버지가 저 사다리를 타고

선물 위로 올라갔네요.

 

양들은 각각 하나씩 사다리를 차지했어요~

 

크리스마스 트리가 너무 금빛이어서

심심했는데

사다리가 있어서 색감이 화려해졌네요~

 

너무너무 만족스러워요~

 

돈이 들지 않아 더 예쁜 장식품 같아

뿌듯합니다^^

 

그럼 메리크리스마스 and see u~~

'생활 속 만들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보석함 만들기  (0) 2017.04.02
방향제 만들기  (0) 2017.03.25